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들과 ‘문화·직업체험’ 실시

뉴스24 | 입력 : 2019/06/11 [19:07]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6월 10일(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회 문화체험 및 특별야외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 뉴스24


이 프로그램은 검정고시와 취업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의 장을 만들어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심어주며,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2회 문화체험활동으로 ‘광주드림잡스쿨 직업체험관’에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군의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보고 배울 수 있는 체험을 하였다.

 

첫 번째 ‘뷰티샵’은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자기 스스로 꾸미는 방법을 알고 최근 유행하는 특수분장까지 배워보았고, 두 번째 화폐의 가치에 대해 알 수 있는 ‘금융전문가 은행’에 대해 배웠으며, 마지막 ‘항공사 승무원’으로 고객의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항공기 승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배우고 경험하며 자신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미래 자신의 직업에 대해 막연한 꿈과 불안을 가지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을 만나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을 듣고 질문하고 실제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선택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자신의 꿈을 찾아 실현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