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소상공인과 적극 소통

지역상권 활성화 위한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및 지원책 안내...점포임대료 지원사업 등 호평 (null)

뉴스24 | 입력 : 2019/06/04 [10:46]

 

▲     © 뉴스24


장성군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장성군은 지난 3일 군청 상황실에서 ‘2019 상반기 장성군 소상공인과의 간담회’를 열었으며, 유두석 장성군수와 소상공인 점포임대료 지원 대상자 18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 침체를 생업 현장에서 피부로 느끼는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만들어진 자리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지원책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성군은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해 호평을 받고 있다. 장성군이 시행하고 있는‘점포임대료 지원’은 신규 점포임대사업자 또는 업종전환자에게 연 최대 4백만원 이내로 임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대출이자 차액 보전’은 군 자체에서 지원하는 3%와 업무협약을 맺은 6개 금융기관이 지원하는 2%를 포함하여 총 5%의 대출이자를 연 2백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신용보증수수료 지원’은 보증기관의 신용보증보험 수수료를 3년 범위 내에서 최대 1백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군은 점포임대료 지원사업으로 212명에게 6억3천여만원을 지원했으며, 대출이자 차액 지원사업 등으로 820여 명에게 3억여원을 지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장성군의 기초경제를 이끌어가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살아나야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며 “경기침체 속에서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강구 해나갈 방침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