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2019년 문학기행 운영 - 문학과 역사로 만나는 목포

뉴스24 | 입력 : 2019/05/29 [10:12]

 

▲     © 뉴스24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문학과 역사로 만나는 목포”라는 주제로 지난 24일, 독서회 회원, 행복나눔봉사단, 도서관 이용자들과 함께 문학기행을 다녀왔다.

 

이번 문학기행에서는 목포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목포문학관을 방문하여 작가들의 삶과 문학작품을 이해하는 시간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되었으며, 대한민국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해 목포지역의 근현대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목포근대역사관을 방문해 일제강점기 시대 우리 나라의 아픈 역사를 느끼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문학기행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목포 지역 작가들의 삶과 문학작품을 해설사의 설명으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또한 일제강점기 때의 지난 역사를 다시금 돌아보고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점수 관장은 “도서관 이용자들이 다양한 작가들과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문학기행을 통해 문불여장성에 맞는 문학적 소양과 인문학적 감성을 갖출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