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감정수업’ 강신주 철학자 강연

30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제1092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 개

뉴스24 | 입력 : 2019/05/27 [13:13]

 제1092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대표작 <감정수업>을 비롯해 <강신주의 다상담>, <철학적 시 읽기의 즐거움> 등 동서양 철학은 물론, 예술과 철학을 아우르는 방대한 인문학적 저술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중 철학자 강신주 박사를 초청해 ‘강신주의 감정수업’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     © 뉴스24


강신주 박사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경희대학교, 상상마당 등에서 철학을 강연하고 있으며, 출판기획사 문사철(文史哲)의 기획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SBS 지식나눔콘서트 아이러브인 시즌4,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EBS 초대석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저서로는 <노자 : 국가의 발견과 제국의 형이상학>, <철학이 필요한 시간>, <상처받지 않을 권리> 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현대인들이 불안감을 해소하고 존재감을 회복하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