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드림스타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 UP!

‘우리가족 토닥토닥’, ‘신나는 토요운동’ 으로 심신 건강 증진

뉴스24 | 입력 : 2019/05/08 [14:46]

▲     © 뉴스24


장성군 드림스타트가 초등학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토탁토닥신나는 토요운동을 오는 8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가족 토닥토닥은 드림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총 20회에 걸쳐 이뤄지며, 심리상담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과자를 이용한 집 만들기, 찰흙으로 하는 가족 공동화 작업, 가족에게 서로 하고 싶은 말 쓰고 발표해보기 등으로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토닥토닥 위로 및 격려를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가족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의사소통방법을 파악하며, 가족구성원 간 깊은 결속을 다진다.

 

드림아동 양육자들은 가족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다양한 활동에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주 토요일에는 신나는 토요운동이 진행된다. 드림스타트는 이 프로그램으로 드림아동들이 체계적으로 검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드림스타트는 어린이들의 휴대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또래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예의가 지켜지지 않는 것을 우려해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장성중학교·장성고등학교에 검도부가 있어 추후 아동들의 진로선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도복비 전액과 죽도 비용의 일부를 무명으로 후원해 주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아동들이 꾸준히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체를 단련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내심, 협동심, 상호존중 등 인격을 수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