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시티 장성, 온라인 마케팅 팔 걷었다

SNS 이벤트… 퀴즈 맞추고 ‘인생샷’ 찍으면 경품 당첨! 파워블로거와 함께하는 장성음식 팸투어도 개최

뉴스24 | 입력 : 2019/05/08 [14:42]

▲     © 뉴스24


옐로우시티 장성군이
5월 들어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쳐 주목받고 있다.

 

장성군은 오는 524~26일 황룡강 일원과 홍길동 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이하 황룡강 꽃길 축제)를 앞두고 축제의 홍보를 위해 SNS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1차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로, 장성군의 SNS(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에 팔로우 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장성 황룡강 ○○○ ○○ 축제의 빈칸에 들어갈 답을, 주어진 사지선다형 중 한 가지를 골라 맞추면 된다. 4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524일 장성군 블로그 및 SNS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2차 이벤트는 황룡강 꽃길 축제의 시작일인 524일부터 69일까지 17일간 열린다. 참여 방법은 먼저 황룡강과 홍길동 테마파크를 방문해 홍길동 포즈사진을 찍은 다음 참가자의 SNS 및 블로그 계정에 올린다. 이 때 해시태그도 함께 입력한다(#옐로우시티 #감성사진 #인생샷 #황룡강 #봄꽃 #장성 #양귀비 #수레국화 #장성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 이어서 장성군 블로그나 SNS에 팔로우 한 다음 댓글에 이벤트 참여 완료를 적고 인증샷 링크를 올리면 된다. 장성군은 2차 이벤트에 당첨된 40명에게 BHC 치킨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결과는 628일 장성군 블로그·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군 담당자는 “1, 2차 이벤트에 참여할 때 친구를 소환하면(@친구 이름)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매체별 중복신청은 가능해도 중복당첨은 인정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옐로우시티 색채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는 장성군은 옐로우시티 장성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메뉴를 개발해 이를 홍보하기 위한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의 줄임말, 사전답사)도 진행하고 있다. 파워블로거 23명을 초청해 지난 53일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62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장성군은 파워블로거와 함께 황룡강 꽃길 축제가 열리는 황룡강을 비롯한 장성호와 축령산 등 장성군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돌아보고, ‘옐로우시티컨셉을 살린 100세 장수 건강식 황금밥상의 시식과 황금떡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파워블로거들은 팸투어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본인의 SNS나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며, 장성군은 추후 파워블로거들의 영상과 군에서 자체 촬영한 영상을 함께 편집해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SNS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를 알고, 찾아주셨으면 한다면서 황룡강과 함께 장성호 수변길과 축령산 편백나무 숲 등 장성의 대표 관광지를 함께 다녀가신다면 더욱 의미 있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아울러 팸투어단이 추천하는 맛집도 꼭 들러볼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