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특산물의 ‘달콤한 변신’

지역 농산물 활용한 ‘브런치&디저트 1급 지도자’ 양성교육...29일부터 신청

뉴스24 | 입력 : 2019/04/24 [13:23]

▲     © 뉴스24


장성군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하여 고유의 맛 개발에 나선다
.

 

장성군은 내달 9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교육관에서 휴게음식점, 단체급식 종사자,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브런치&디저트 1급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성군은 이번 교육으로 장성의 농특산물과 맛 자원을 연계·발굴하고,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창조하여 장성만의 우수한 먹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교육은 장성의 향토음식, 고유의 맛에 대한 이론교육이 진행되고, 사과, , 베리류 등의 특산자원을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조방법과 이를 상차림, 메뉴, 후식 등에 반영하는 체계적인 실습교육도 병행된다.

 

이번 교육은 평소 카페, 커피, 음료 등 판매사업장 관련 종사자들이 큰 관심을 보여 온 분야로, 지역 맛 자원을 비교적 손쉽게 브런치, 디저트에 접목시켜 감, 사과 등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개발 메뉴에 쿠키, 케이크, 스무디, 에클레어 등 트렌디한 디저트를 접목시켜 장성의 푸드카페를 찾는 주민과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장성의 우수한 맛 자원을 적극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은 429일부터 53일까지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지참하여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교육 대상자 25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은 53일부터 628일까지 주 2회의 교육을 받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jangseong.go.kr/home/agro)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식품산업담당(061-390-8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