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호 광주대 교수,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자치’ 강연

25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제1087회 장성아카데미 개최

뉴스24 | 입력 : 2019/04/23 [11:25]

▲     © 뉴스24


1087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류한호 광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자치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류한호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정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언론개혁광주시민연대 공동대표, 광주전남민주언론운동시민연합 의장, 언론인권센터 이사장, 한국지역사회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그는 현재 3기 방송통신위원회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과 문재인 정부 1기 지역발전위원회 민간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저서로는 <언론의 자유와 민주주의>, <지방분권과 지역언론>, <시청자와 방송>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저출산 고령화로 지방소멸의 위험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위기돌파를 위한 국가균형발전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지역과 지역민이 함께 주도하는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실천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