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상·하수도요금 고지서 문자로 받아보세요”

이달부터 ‘상·하수도 요금 알림 톡 서비스’ 제공

뉴스24 | 입력 : 2019/04/17 [11:46]

▲     ©뉴스24

 ‘띵동·하수도 요금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장성군은 주민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상·하수도 요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안내하는 ·하수도 요금 알림 톡 서비스를 실시한다.

 

·하수도 요금 알림 톡 서비스는 상·하수도를 사용하는 15,000여 가구 중 서비스를 신청한 가구에게 수도요금 내역을 문자로 제공한다.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내용은 수도 사용량과 사용료, 체납액, 가상계좌 등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가구는 장성군 맑은물관리사업소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61-390-8562~3)로 신청하면 된다.

 

장성군은 상·하수도 알림 톡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지서 오·배송 및 분실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종이 고지서보다 신속하게 요금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종이 고지서 제작 및 발송 비용이 절감되고 고지서 미도달과 분실에 따른 체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군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문자 메시지를 통해 상·하수도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 군민들의 편의가 제고될 뿐만 아니라 납부율도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하수도 사용가구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