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성금 전달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모금, 장성군 민・관 합동 공동위원회」1차 성금 모금액 3,600만원,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뉴스24 | 입력 : 2019/04/17 [11:33]

▲     © 뉴스24


전남 장성군이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성금
3,600만원을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지난 16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모금, 장성군 민관 합동 공동위원회는 유두석 장성군수를 비롯해 차상현 군의회의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허정 회장에게 성금 3,6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도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성군은 이달 초 강원도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재산피해를 입은 강원도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6일 관내 사회단체연합회 임원과 NH농협 등 유관기관장, 관계 공무원들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모금, 장성군 민관 합동 공동위원회를 구성, 8일부터 15일까지 ‘1차 성금 모금 활동을 펼쳤다.

 

또한 참여를 원하는 군민이 성금모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모금창구 전용계좌를 개설하고 군청 민원봉사과에 자율모금함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장성 주민들은 강원도 피해지역이 하루빨리 복구되기를 바라며 모금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모금된 3,600만원 중 장성군 소속 공무원이 1,100만원, 유관기관·사회단체 및 군민들이 2,400만원을 마련했다.

 

공동위원장인 반강진 사회단체연합회장은 피해 복구에 여념 없는 현장에 방문하는 것이 누가 될까 염려해 성금을 직접 전달하지 않고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한다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이 조속한 복구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산불피해 현장이 하루빨리 복구되어 강원도 주민들의 얼굴에 웃음이 다시 피어나길 바란다 면서 모금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군민들과 여러 유관기관·사회단체의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장성군은 ‘2차 성금 모금 활동4월 말까지 자율모금함을 통해 진행하고, 마련된 성금은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성금 모금 관련 문의는 군 주민복지과(061-390-7048,7305)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