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앞장

6일, 민・관 합동 긴급 대책회의 개최...성금 모금, 구호물품 등 지원

뉴스24 | 입력 : 2019/04/09 [12:04]

▲     © 뉴스24


장성군이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해 민
관 합동 공동위원회를 구성하고 모금운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8일 군에 따르면 최근 발생한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장성군 사회단체연합회 임원과 NH농협 등 유관기관장,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 상황실에서 6일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성군과 기관단체가 함께하는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 모금, 장성군 민관 합동 공동위원회를 구성하고 4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1차 성금 모금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모아진 성금과 구호물품은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성군과 함께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반강진 사회단체연합회장은화재로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의 얼굴에서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상실감이 느껴졌다피해 주민들이 조속히 기운을 내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공동위원회에서 온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우리 군도 지난 2005년에 폭설로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다른 지역에서 보내온 인적물적 도움을 받아 극복한 경험이 있다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주민들이 하루 빨리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적극 앞장서자고 말했다.

 

또한 장성군은 군청 민원봉사과에 자율모금함도 설치한다. 운영기간은 4월 말까지로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에 뜻이 있는 군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담당(061-390-7048,7305)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