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건강관리 하세요”

내달 3일까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80명 모집

뉴스24 | 입력 : 2019/04/05 [13:03]

▲     © 뉴스24


장성군이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추진한다.

 

장성군에 따르면 2017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아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추진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혈압과 공복혈당, 복부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주민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보건소 의료진들이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장성군보건소는 내달 3일까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성인으로, 관련 약물 복용 및 질환 진단을 받은 적이 없고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다.

 

참여를 신청한 사람이 보건소의 사전검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의료진은 대상자에게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활동량계를 제공하고 식습관 및 운동 등을 통한 일상생활 속 건강관리 팁을 전한다.

 

조미숙 장성군보건소장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습관을 개선하여 만성질환으로의 이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10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을 우수하게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061-390-8313,839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