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드림스타트, “건강은 예방부터”

드림아동 2~3학년, 5~6학년 대상 ‘학령기 아동 건강검진’

뉴스24 | 입력 : 2019/04/03 [22:15]

▲     ©뉴스24

 장성군이 질병 노출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저소득계층 아동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검진에 나선다.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의 초등학교 2~3학년과 5~6학년 55명을 대상으로 학령기 아동 건강검진을 추진한다.

 

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장성혜원병원, 장성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군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건강검진비의 70%를 지원하고, 나머지 30%는 협약 병원이 후원한다.

 

검진 대상 아동은 다음달 31까지 신체계측 및 혈액, 간염, 신장 기능 검사 등 6개 항목 14종의 검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학교 건강검진에서 다루지 않는 항목을 구성하여 질병의 조기발견에 초점을 맞추었다.

 

아울러 지난해 건강검진 결과 이상소견이 발견된 아동에게는 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하여 영양교육, 안경지원, 한약지원 등 적절한 후속조치를 취하여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왔다.

 

장성군 관계자는 드림아동들이 미래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보건, 보육, 복지 분야 등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하여 아동 한명 한명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