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 교수, ‘잊어선 안 될 우리의 독립 영웅들’ 강연

21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제1082회 장성아카데미 개최

뉴스24 | 입력 : 2019/03/18 [14:59]

▲     © 뉴스24


1082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강의를 준비했다. 박환 수원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잊어선 안 될 우리의 독립 영웅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박환 교수는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일제강점하 강제동원 피해진상규명위원회 위원, 고려학술문화재단 이사장, 한국민족운동사학회 회장, 독립기념관 연구위원 등을 역임했다.

 

박 교수는 한국근현대사와 해외한인사회에 대한 활발한 연구를 이어가고 있으며, 저서로는패치카 최재형, 중앙아시아 고려인의 삶과 기억의 공간, 사진으로 보는 만주지역 한인의 삶과 기억의 공간, 만주벌의 항일영웅 김좌진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수많은 독립 영웅들 중에서도 만주 시베리아 지역에서 활동한 영웅들에 대해 알아본다. 해방 이후 남조선과도입법위원으로서 친일파처벌법을 제정한 정이형과 초대 대한민국임시정부 재무총장을 지낸 최재형 등 잊어선 안 될 독립 운동가들을 한 명 한 명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