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사회교육분야 세계 최장기간 기록 인증

14일 문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기록 인증서 전달식 및 혜민 스님 특강 개최

뉴스24 | 입력 : 2019/03/11 [14:00]

▲     © 뉴스24


21
세기 장성아카데미가 한국을 넘어 세계가 인정하는 최장기간 사회교육 강좌로 공식 인증을 받는다

 

‘21세기 장성아카데미’(이하장성아카데미’)는 지난해 9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열린 최장기간 사회교육으로 인증받은데 이어, 지난 1월 국제기록인증기관인 유럽연합 오피셜월드레코드(EU OWR)도 심의를 거쳐 세계 최장기간 교육으로 공식 인증했다.

 

장성군은 오는 141530분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식 인증서를 전달하는‘21세기 장성아카데미 세계 최고기록 인증 기념행사를 열고, 24년간 위대한 기록을 함께 만들어 온 이들과 자축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증서는 한국 오피셜월드레코드를 대표해 한국기록원 김덕은 원장이 직접 전달한다. 또 오랫동안 장성아카데미를 위탁 운영해 온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측에 공로패를 전달하고, 지난 10년간 100회 이상 강좌를 청취한 모범 수강생 10명에게도 표창패를 수여한다.

 

기념식 후에는 제1081회 장성아카데미가 이어진다. 혜민스님이 강연자로 나서새로운 꿈을 꾸는 이들에게는 밝은 희망을,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는 따뜻한 위로를 주는마음치유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혜민스님은 하버드대학교대학원에서 비교종교학 과정을 공부하던 중 출가를 결심하고, 해인사에서 사미계를 받아 조계종 승려가 됐다. 이 후 프린스턴대학교대학원에서 종교학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햄프셔대학에서 종교학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지금은 마음치유학교 교장으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젊은 날의 깨달음등이 있다. 혜민스님은 지난해 장성아카데미 강연자로 예정되었지만 당시 건강상의 문제로 아쉽게 강연이 취소된 바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장성아카데미의 세계 기록 인증은 24년 동안 늘 함께 해 온 수강생들과 훌륭한 강연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이번 인증을 계기로 장성 아카데미의 위대한 기록의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는 사회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아카데미는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교육이다는 슬로건으로, 1995915일 첫 강연을 시작했다. 김황식 국무총리를 비롯하여 박승 한국은행 총재, 임권택 감독, 이국종 교수, 조정래 작가 등이 다녀가면서 한국의 유명 인사라면 누구나 거쳐야 할 인기 강좌로 자리 잡았다. 장성군은 수강생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강연자와 수강생간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회원제’,‘옐로우 마이크등 새로운 제도를 도입해 선진 강연 문화를 선도해 왔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식전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