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선 교수 ‘먹거리 선순환과 푸드플랜’ 주제 강연

제1077회 장성아카데미, 14일 장성문예회관서 개최

뉴스24 | 입력 : 2019/02/11 [11:59]

 제1077회 장성아카데미는 윤병선 건국대학교 교수가 ‘먹거리 선순환과 푸드 플랜’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     © 뉴스24


윤병선 교수는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농어촌사회연구소 부소장,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장, ㈔한국산업경제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농림축산식품부 먹거리선순환 TF 자문위원, 서울특별시 공공급식위원회 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농업과 먹거리의 정치경제학』, 『새로운 농촌사회학』(공저)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문재인 정부가 위기의 농업과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역단위의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먹거리 체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고민하고 어디를 향해 가야하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