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 실시

뉴스24 | 입력 : 2019/02/03 [19:49]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군내 학교 밖 청소년과 군민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     © 뉴스24


본 센터에서 운영하는 ‘스마트(검정고시)교실’ 은 학업을 중단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업 유지 및 학업 동기 강화를 도와 학업복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 과목을 대비하는 대비반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성취감 향상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수업료는 무료이며 수업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한국사 총5과목이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10시부터 1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점심과 간식은 무료로 제공된다.(단, 성인반은 점심제공되지 않음.)

 

상시적으로 수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전화 접수 후 센터로 방문하여 사전 면담을 가진 후에 최종적으로 접수를 완료하면 된다.  

 

이번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 접수 일자는 2019년 2월 18일(월)~22일(금) 총5일 간 진행되며 본 시험은 2019년 4월 13일(토)에 실시된다. 불가피하게 접수를 못하는 군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리 접수 신청을 2월 8일(금)~ 2월 14일(목) 오후 5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니 아래 필요 서류를 지참 후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제출 사항

신분증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여권용 사진

2(3.5cm×4.5cm)

응시료

14,000

면제대상 : 초졸·중졸응시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증빙서류 구비

상급학교

미진학 경우

미진학 사실 확인서 1.

재학 중

학업중단 경우

제적증명서 1.

재응시 경우

과목합격증 1.

 

여성가족부 산하 꿈드림 센터는 장성군이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에 운영을 위탁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 숙려제를 운영하며 학교를 포기하고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학생에게 학교로 복귀 할 수 있도록 지원 하고 있다. 검정고시 과목 교육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들도 상시 모집 중이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자원봉사자들은 061)393-1387로 문의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