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향교 문영수 전교 불우 이웃 돕기 성금 쾌척

뉴스24 | 입력 : 2019/01/30 [11:27]

 

 

▲     © 뉴스24


장성향교
(전교 문영수)는 지난 22일 장성군청 군수실에서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 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해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기탁금은 문영수 전교가 지난 1년 동안 향교에서 인성교육 수당으로 받은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 하게 되었고 장성향교 사상 첫 불우 이웃 돕기 성금이다.

 

장성향교 문영수 전교는 이날 행사를 계기로 매년 장성향교가 불우한 이웃를 돕는 행사를 지속 할 것을 다짐했으며, 222일 총회 날을 맞아 자비를 출연해 고등학생 2명에게 각 50만원씩 100만원과 중학생 관내 7개 학교에서 각 1명씩 7명을 선발하여 30만원씩 210만원 총 310만의 장학금을 수여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성향교는 조선시대 정규 학교이며 인, , , , 신의 유교 사상을 바탕으로 학문을 연구하고 마음을 수양하는 공간이고 지역사회의 주민 교화 기능과 향사를 지내는 곳이다.

 

특히 공자님의 인의 사상에 입각하여 측은지심을 바탕으로 인간성 회복과 도덕성 확립을 근간으로 학문을 연구하고 수양하는 공간으로 인성교육을 하며 마음을 수양하는 배움의 쉼터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