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헤드쿼터, 일자리혁신추진본부 발족

전국 9개 지역별 ‘일자리혁신추진단’과 함께 지속가능한 산림 일자리 발굴

뉴스24 | 입력 : 2019/01/24 [17:43]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지난 2019년 1월 18일(금)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 중인 ‘일자리혁신추진단’을 ‘일자리혁신추진본부’로 확대하고 발족식을 가졌다. 

 

▲     © 뉴스24


산림조합은 본격적인 산림경영시대를 맞아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전국 142개 산림조합과 9개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도별 ‘일자리 혁신 추진단’을 운영하여 왔으며 각 추진단은 일자리 우수사례 발굴 및 표준화, 산림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왔다.

 
1월 18일(금) 발족한 산림조합 ‘일자리혁신추진본부’는 일자리 창출 종합대책 시행 2년차를 맞아 지역별 ‘일자리혁신추진단’을 총괄하여 사회적경제 지원을 통한 협동조합의 가치 실현과 일자리 창출의 가시적 성과를 만들어낸다는 계획이며

 
추진본부장에는 산림조합중앙회 이판수 기획전략상무가 추진단의 운영은 회원지원부에서 담당하여 지속가능한 산림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산림조합은 1949년 사단법인 시·군산림조합으로 조직되어 58년간 산주와 임업인의 육성을 위해 노력하여 왔으며, 70만명의 조합원, 준조합원의 안정적인 산림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사유림경영지도, 산림자원조성, 산림경영기반 구축, 임산물유통, 상호금융, 산림바이오매스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 오면서 임업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