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향교, 2018년 문화유산 방문교육 사업 마무리

31일, 송년국악한마당 및 방문교육사업 수강 소감문 발표대회로 한 해 사업 마무리

뉴스24 | 입력 : 2019/01/02 [16:12]

 

▲     © 뉴스24


장성향교
(전교 문영수)는 지난 31일 오후 3시에 장성공공도서관 3층 대강당에서 학부모 및 군민 150명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문화유산 방문교육 사업을 마무리 하는 송년국악 한마당 및 교육 수강 소감문 발표대회를 끝으로 한해 사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     © 뉴스24


이날 행사는
1부 송년국악 한마당 축제 와 2부 유치원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22명이 참가한 문화유산 방문교육 수강 소감문 발표대회로 2시간 동안 진행 됐다.

 

▲     © 뉴스24


1
부 국악 한마당에서는 하서 김인후 선생의 대표 시 인 자연가에 곡을 부쳐 절로가라는 형태의 창을 만들어 인간문화재 김은숙 선생이 최초로 열창 했으며 장성을 대표하는 삼남대로 길 갈재에 얼킨 노래 가사에 곡을 부쳐 갈재가를 만들어 신명나게 부르는 발표회도 함께 열렸다.

 

▲     © 뉴스24


2
부 소감문 발표대회 에서는 유치원생부터 초, 중 고등학생 등 총 22명이 참가해 자웅을 겨루어 진원초등학교 4학년 손다은 학생이 최우상을 장성 하이텍 고등학교 2학년 김현지 양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나머지 20명 학생에게는 장려상이 모두 주어져 장성향교 문영수 전교님의 상장과 상품을 수여 받았다.

 

▲     © 뉴스24


장성향교 교육 담당자는 내년에도 문화유산 방문 교육을 철저하게 시행해서 장성의 자랑스런 문화유산 교육을 통해 후손들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고 선조들의 얼을 함양 시킬 수 있도록 만전을 다 할 것을 다짐하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장차 사회의 동량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

 

 

▲     © 뉴스24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