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립도서관으로 떠나는 신나는 겨울여행’

4개 도서관에서 겨울방학 문화강좌 운영...19일부터 접수

뉴스24 | 입력 : 2018/12/17 [06:23]

 장성군립도서관이 신나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장성군은 다음달 8일부터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삼계도서관, 진원․삼서드림빌 작은 도서관에서  독서캠프 등 총 24개 강좌로 구성된 겨울방학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어린이들의 독서흥미 유발과 지능발달, 여가선용을 위해 테마를 다양화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늘렸다.
 

▲     © 뉴스24


우선 중앙도서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쉿 불을 끄면 펼쳐지는 그림자 극놀이 ▲즐거운 리딩푸드 ▲마음이 자라는 책나무 교실 ▲어린이 스피치교실 ▲책을 읽는 끼, 글을 쓰는 끼 ▲업사이클링 팝업북 ▲Easy and Fun English ▲Fun! Fum! Art 미술 ▲똑! 똑! 똑! 그림책 ▲꼬마발레요정 ▲나도 댄서! 방송댄스 ▲해리포터 마술교실 ▲꼼지락 조물락 토탈 공예 등이 운영된다.
 
삼계도서관에서는 ▲책 읽는 꼬마과학자 ▲한눈에 쏙 우리 역사 ▲신나는 종이나라 ▲청소년 독서동아리 프로그램이, 진원․삼서드림빌 작은도서관에서는 ▲신나는 책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해리포터 마술교실’은 좌뇌와 우뇌 발달에 좋은 과학 마술을 마술 속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마술을 통해 재미와 놀라움뿐만 아니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의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별 참여인원은 평균 15명 내외로 총 360여명을 19일부터 선착순 인터넷 모집한다. 문화교실 참여는 장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www.jsah.net)를 통해 신청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시설사업소(061-390-8490)에 문의하면 된다.
 
장성군립도서관은 2005년 개관해 13년간 장성군민들의 문화 요람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올해는 정부가 추진하는‘2019년 문화분야 생활SOC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원을 받아 내년 4월부터 노후화된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하여 이용객 수요와 편의를 반영한 시설 현대화와 도서관운영의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군립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충분한 문화 수혜를 누렸으면 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