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신청사 준공식 열려

내장산 단풍과 자연스러운 산세를 형상화한 신청사 준공

뉴스24 | 입력 : 2018/12/10 [14:21]

 국립공원관리공단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장(소장 윤명수)은 지난 6일 신청사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 뉴스24


이날 준공식에는 유성엽 국회의원, 유진섭 정읍시장, 김상훈 새만금지방환경청장, 내장사 주지 도완스님, 한도연 정읍경찰서장을 비롯한  유관 기관장들과 지역 주민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번 준공한 신청사는 건축면적 3,077㎡(연면적 2,009㎡),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 건물로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태양광 및 빗물이용시설을 설치하여 자연친화적이고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로 사업비 50억을   투입하여 2016년부터 사업을 시작하여 2018년 11월 완공되었다.
  

내장산 대표자원인 단풍나무 열매(시과)와 자연스러운 산세를 형상화하여 설계하였으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인 BF인증 조건을 충족하는 등 모든 탐방객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열린 공원관리를 추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신청사 준공을 통해 내장산을 찾는 탐방객과 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더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