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어린이 안전, 체험하며 배워요”

11월 2~3일..장성수영장 앞 광장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열려

뉴스24 | 입력 : 2018/10/31 [12:43]

 꼬마들이 안전의식을 체험하며 익힐 수 있는 행사가 장성에서 열린다.

 

▲     © 뉴스24


장성군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실내수영장 앞 주차광장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이하‘안전체험교실’)을 개최한다.


장성군과 행정안전부,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안전체험교실’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안전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생활, 교통, 자연재난, 사회기반체계, 범죄, 보건안전 등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상황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한다.

 

체험프로그램은 20종이 준비된다. 어린이들은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지도에 따라 승강기, 자전거, 교통, 소화기, 화재대피 등 안전체험이 가능하고, 최근 재난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황사, 미세먼지에 대한 예방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장성지역 유치원과 초등학교 등 15개 기관에서 1천 5백여명의 원아와 학생 등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화재나 자연재난 상황에서 어린이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자연스레 체득하고 안전의식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