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과학영재, 세계로! 미래로!

2018. 장성영재교육원 국외체험학습

뉴스24 | 입력 : 2018/10/29 [18:43]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지난 10월 23일(화)부터 10월 27일(토)까지 3박 5일간 장성영재교육원 자연영재 중학교 1학년 13명을 대상으로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 뉴스24


이번 국외체험학습은 싱가포르의 사회, 문화, 역사 및 과학 체험을 통해 학생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창의·융합적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학생들은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 캠퍼스에서 유학생과 함께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연구하고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경험을 가졌으며, 싱가포르 사이언스센터에서는 여러 가지 체험기구 속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를 탐색하고 팀별 보고서를 작성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깜뽕글람 및 아랍 스트리트의 술탄 모스크 사원, 리틀 인디아에서 인도의 새해 축제 등을 체험하며 싱가포르의 사회·문화와 역사적·종교적 배경을 이해하는 체험을 했다. 그 외 센토사 섬, 주롱 새 공원, 가든스바이더베이 식물원 등 탐방을 통해 싱가포르 사람들의 생활과 경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윤 교육장은 “이번 ‘특별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배운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눌 줄 아는 인성과 지성을 겸비함으로써 장성을 품고 세계로 뻗어가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