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감성을 키우고 행복을 나누는 교원 연수 운영

뉴스24 | 입력 : 2018/10/26 [14:16]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10월2일부터 15회에 나누어 감성키움 행복나눔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     © 뉴스24


초·중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교원의 심미적 감성을 증진시키고 교직에 대한 자긍심과 보람을 갖도록 하기위해 실시하는 이 연수는 지역 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공예체험을 통해 교원의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장이 되고 있다.

 

목공, 가죽공예, 천연염색, 재봉 등 6개의 프로그램에 총 188명이 신청하였고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 단위 연수 9팀 135명, 교육지원청 집합 연수 4개 프로그램에 53명이 참여하는 이 연수는 3시간씩 실시하며 강사비와 재료비를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한다.

 

연수에 참가한 K모교사는 ‘평소 하고 싶었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작품제작에 몰입하여 나 만의 완성품을 만들 수 있어 행복하고 힐링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윤 교육장은 ‘학교에 찾아가서 운영하는 교원 연수가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연수를 계획하여 실시하도록 하겠다’며 교사들을 격려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