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월평초, 지역사회와 함께 한 동아리 콜라보데이

장성 노란 꽃 축제 길을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봉사해요!

뉴스24 | 입력 : 2018/10/26 [14:11]

 월평초등학교(교장 최명심)는 10월 24일(水)에 지역사회와 함께 한 동아리 콜라보데이를 운영하였다.
  

▲     © 뉴스24


자율동아리와 다모임 등 활발한 자치 활동을 통해 학생 중심의 생활문화를 개선해 나가고 있는 월평초등학교는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깨닫고 봉사를 실천하자는 환경동아리 ESD(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의 제안을 협의하여 장성 노란 꽃 축제와 함께하는 동아리 콜라보데이라는 의미 있는 교육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
 
8개 동아리(행복 나눔부, ESD, 건강지킴이, 명예경찰, 책방나들이, 마음별자리, 월평페이퍼, WBC월평방송)의 콜라보를 통해 안전한 건강걷기, 노란 꽃 축제 길의 쓰레기 줍기, 노란꽃물로 염색하여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소중한 한마디 쓰기, 그리고 사진 콘테스트 등 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월평초등학교 2학년 박수아 학생은 ‘걷는 것을 싫어했는데 언니, 오빠 그리고 친구들과 걷는 것이 즐겁고, 우리 고장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더 깨끗해진 노란 꽃길을 걸으며 꽃처럼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지역사회와 함께 한 동아리 콜라보데이를 통해 ‘앎’을 ‘삶’으로 실천하는 월평초등학교 학생들의 얼굴에 가을 하늘처럼 맑고 노란 꽃처럼 예쁜 웃음을 볼 수 있었다.
 
월평초등학교 교장 최명심은 앞으로도 자율 동아리와 다모임을 더 활성화하여 학생들과 함께 행복을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