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노명우 교수 ‘세상물정의 사회학’

제1064회 장성아카데미, 10월 25일 장성문예회관서 개최

뉴스24 | 입력 : 2018/10/23 [21:08]

 제1064회 장성아카데미는 노명우 아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세상물정의 사회학’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     © 뉴스24


노명우 교수는 서강대학교를 졸업하고 베를린자유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초빙 책임연구원을 거쳐 현재는 문화이론전문지 계간<문화과학> 편집위원, 문화사회연구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JTBC 교양 프로그램인 ‘김제동의 톡투유’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노 교수는 우리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모습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주요 저서로는 『인생극장』 『호모 루덴스 놀이하는 인간을 꿈꾸다』 『세상물정의 사회학』 『혼자 산다는 것에 대하여』 『소년이여, 요리하라!』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사회학의 쓸모』 『발터 벤야민과 메트로폴리스』 『구경꾼의 탄생』(공역)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나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나와 함께 이 세상을 살고 있는 다른 사람을 들여다보는 것이 필요하며, 우리에게 영향을 주고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