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강연

8월 9일, 장성문예회관에서 ‘건강기능식품의 진실’ 주제로 강연

뉴스24 | 기사입력 2018/08/07 [13:16]

장성아카데미,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강연

8월 9일, 장성문예회관에서 ‘건강기능식품의 진실’ 주제로 강연

뉴스24 | 입력 : 2018/08/07 [13:16]

 제1055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국립암센터 명승권 교수가 ‘건강기능식품의 진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     © 뉴스24


서울대학교 의학과와 동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은 명승권 교수는 국제암대학원대학교에서 강의하면서 국립암센터 연구소에서 암역학을 연구하고 있다. 2009년에 국립암센터 우수연구자 SCI Impact Factor 부문 최우수상, 2011년에 국립암센터 우수연구자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EBS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 OBS 경인TV <닥터's 건강의 정석>, 팟캐스트 <나는 의사다>, MBC QueeN <암과 나> 등을 비롯한 TV건강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명 교수는 지상파와 종편을 아울러 출연하며 검증도 되지 않은 시술이나 건강기능식품을 권하는 쇼 닥터들의 행태에 맞서 싸우면서 과장 광고와 마케팅에 휘둘리는 국민들에게 올바른 의학 상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비타민제 먼저 끊으셔야겠습니다」, 「암과 음식」, 「명의 14인의 365일 건강밥상(공저)」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건강하게 살기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고, 적지 않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는 비타민, 유산균, 홍삼, 오메가 3 지방산, 글루코사민, 백수오, 칼슘 등 각종 건강기능식품이 실제적으로 그 효능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 최신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근거중심의학에 입각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