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고 토론하는 학습법, 장성공공도서관에서 배워요!

장성공공도서관, 하브루타 학부모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24 | 입력 : 2018/08/01 [15:35]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도서관에서 만나는 하브루타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8월2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     © 뉴스24


이번 강좌는 ‘토론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하브루타 자녀교육법’ 이라는 주제로 하브루타 교육협회 이사인 민형덕 강사를 초청해 8월 21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화·수·목·금요일, 12회 동안 질문하고 토론하는 유대인 공부법인 하브루타 학습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하브루타’는 짝을 이뤄 서로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공부한 것에 대해 토론하며 생각을 키우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교육법이다.

 

공공도서관에서는 전남교육청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서·토론수업 활성화와 연계하여 학부모 강좌로 운영하게 되었다.

 

수강신청은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jslib.jne.go.kr)에서 인터넷 신청을 하거나, 도서관을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평생팀(☎399-16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교나 학원에서 배우는 공부도 중요하겠지만 가정에서 시작되는 인성교육의 소중함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면서 “이번 학부모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