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오늘은 내가 과학자!

장성공공도서관, ‘과학실험’ 등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24 | 기사입력 2018/07/30 [13:45]

장성공공도서관, 오늘은 내가 과학자!

장성공공도서관, ‘과학실험’ 등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24 | 입력 : 2018/07/30 [13:45]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실험’ 등 다채롭고 수준 높은 여름학기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     © 뉴스24


장성공공도서관 여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7월 25일부터 8월 14일까지 3주간 운영되며, 21개 강좌에 유·초·중학생 420여 명이 수강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바둑’, ‘클레이’, ‘만화와 웹툰’, ‘전래놀이’ 등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창의성과 특기적성 교육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중점적으로 편성되어 있다.


또한 사창성모지역아동센터 등 교육 배려계층과 면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보드게임’, ‘오카리나’, ‘독서지도’ 등의 프로그램을 편성해 학생들의 균등한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학실험’ 강좌를 수강하고 있는 한 학생은 “수업시간에 알긴산나트륨과 염화칼슘을 이용해 젤리를 만드는 실험을 했는데, 선생님께서 만드는 과정을 간단하면서도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과학이 재미있어졌다”면서, 가을학기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점수 장성공공도서관장은 “이번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창의적이고 체험위주의 강좌를 많이 편성했다”면서, “학생들의 잠재능력 개발과 더불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