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 CㆍEㆍO 역량 함양을 위한 학생 리더십 워크숍

학생 중심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월평 리더들의 인성․지성․감성 UP!

뉴스24 | 입력 : 2018/07/24 [10:32]

 월평초등학교(교장 최명심)는 7월 23일(月)에 학생회 임원과 자율동아리 대표를 대상으로 월평 C․E․O 역량 함양을 위한 학생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     © 뉴스24


첫 시간은 ‘리더십 협력게임’을 통해 리더로서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어 두 번째 ‘리더의 긍정마인드’시간에는 성공한 리더들의 공통점에서 리더로서의 긍정적인 인성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부정적 마인드를 긍정 마인드로 바꾸어 보는 활동을 하였다. 세 번째 ‘리더의 자존감 & 칭찬샤워’시간에는 리더로서의 강점과 자존감의 중요성을 알고 강점 적기와 칭찬샤워를 통해 타인을 인정해주고 서로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활동을 하였다.
 

마지막 시간에는 ‘아침에 꼭 책을 읽어야 한다.’는 주제로 ‘패널토론과 소집단토의’를 하여 토론을 통해 민주적으로 의사결정을 하는 활동을 하였다.
 

월평초 교장 최명심은 “이제는 교사가 주도하는 생활지도의 시대는 끝났다. 학생이 스스로 학교생활의 문제점을 찾아 서로 토론하며 협의하는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학교생활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 자치가 강화되어야 하고 학생 자치를 이끌어가는 리더들의 역량이 중요하다. 이 워크숍을 계기로 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월평초의 리더, 나아가 한국의, 세계의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숍 참여 학생들은 “리더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되었고, 리더로서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더 노력해서 좋은 리더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워크숍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인성․지성․감성이 묻어나는 월평초의 리더로 거듭날 것을 다짐 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