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유현재 서강대학교 교수 강연

26일, ‘미디어 시대, 당신이 건강하지 못한 이유’ 주제로 강연

뉴스24 | 기사입력 2018/07/24 [10:22]

장성아카데미, 유현재 서강대학교 교수 강연

26일, ‘미디어 시대, 당신이 건강하지 못한 이유’ 주제로 강연

뉴스24 | 입력 : 2018/07/24 [10:22]

 제1053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유현재 서강대학교 교수가 ‘미디어 시대, 당신이 건강하지 못한 이유’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     © 뉴스24


조지아대학교 대학원 헬스커뮤니케이션 박사 학위를 받은 유현재 교수는, 교수가 되기 전 금강기획과 제일기획에서 카피라이터로서 직접 광고를 만드는 일을 했다. 유 교수의 대표적인 광고 문구인 <메가패스>의 ‘유쾌, 상쾌, 통쾌’는 당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각종 상까지 휩쓸었다.

 

지금은 교수로 재직하며 ‘헬스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고 있다. 헬스커뮤니케이션은 담뱃갑 경고 그림이나 자살예방 캠페인 실천 등 건강에 관한 메시지를 광고로 전하는 일을 말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건강과 관련해 너무나 다양해진 미디어 및 미디어 콘텐츠가 우리의 건강에 매우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가정 하에 ‘미디어, 우리의 건강에 이로운가 해로운가?’ 라는 질문을 청중에게 던지며 미디어 홍수 속의 건강에 대해 이야기 한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