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정한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센터장 강연

12일, 장성문예회관에서 “내 아이의 미래설계 4차 산업혁명” 주제로 강연

뉴스24 | 입력 : 2018/07/09 [11:53]

 제1051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정한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센터장이 ‘내 아이의 미래설계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     © 뉴스24


정한민 센터장은 포항공과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다이퀘스트 연구소장 등을 거쳐 지금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과학데이터연구센터 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겸임교수, 한국콘텐츠학회 편집위원, ISO/IEC JTC 1/SC 32 국제 표준 전문위원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인 <IT에 의한 뉴 비즈니스 세상>을 비롯해 IT와 관련된 600편 이상의 국내외 특허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식경제부 장관상, 제1회 ‘자랑스런 KISTI人 賞’등을 수상하고, 세계 3대 인명사전(Who’s Who, IBC, ABI)에 모두 등재되는 등 세계적으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등 4차 산업혁명이 본격적으로 사회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인적 자원이 최대의 자산인 우리나라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성장시키고 적응시켜야 하는 지에 대한 방향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