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립도서관 “신나는 여름방학 도서관에서 놀자”

8월부터 여름방학 문화교실 운영… 4개 도서관서 14개 강좌 운영

뉴스24 | 입력 : 2018/07/09 [09:39]

 장성군립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풍성한 문화 강좌를 연다.

 

▲     © 뉴스24


장성군립도서관은 다음달 1일부터 16일까지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삼계도서관, 진원․삼서드림빌 작은도서관 등 4개 도서관에서 초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학 강좌는 독서캠프를 비롯한 14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독서능력과 소통을 위한 공감대화 기법 등 다양한 테마로 강좌를 준비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늘렸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에서 놀자(독서캠프) ▲책과 함께하는 공감대화(소통캠프) ▲얘들아, 책 숲에서 놀자 ▲역사랑 놀이랑 ▲동화랑 푸드랑 ▲종이랑 클레이 ▲캐릭터 친구 그리기 ▲나도 연애인! 방송댄스 강좌를 운영한다. ‘나도 연애인 방송댄스’는 어린이에게 춤과 스트레칭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스트레스를 해소법을 알려주기 위해 특별히 신설했다.

 

삼계도서관에서는 ▲책 숲 꿈꾸는 공예 ▲책읽는 꼬마 과학자 ▲로봇과학교실 ▲도형과 기질분석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진원 작은도서관과 삼서드림빌 작은도서관에서도 ▲클레이 공예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 참여인원은 평균 15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중이다. 문화교실 참여는 장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www.jsah.net)를 통해 신청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시설사업소(061-390-8490)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여름 방학을 유익하고 건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문화교실을 통해 꿈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