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밀알회,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29일 장성읍 저소득가정 13가구 찾아가 벽걸이 선풍기 설치

뉴스24 | 입력 : 2018/07/04 [13:31]

 장성 밀알회원들은 무더운 여름을 지낼 어려운 이웃을 찾아‘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     © 뉴스24


장성읍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장성 밀알회 회원들이 장성읍에 거주하는 저소득가구 13가정을 찾아가 벽설이 선풍기를 전달하고 직접 설치까지 마쳤다.

 

벽걸이 선풍기는 밀알회원인 강남선 캐리어 에어콘 대표의 협찬을 받아 기증된 것으로, 일정 기준 미달로 수급자 대상에서 제외된 가정이나 중증질환을 겪고 있는 독거 가정에게 전달됐다.

 

회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부엌이나 자녀방 등을 돌며 선풍기를 설치하고, 다른 불편한 사항도 살피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선풍기를 받은 한 할머니께서는 “여름이면 부엌이 너무 더워 땀을 흘리면서 음식을 했었는데 선풍기 때문에 시원할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장성밀알회 임유택 회장은“회원들과 함께 지난 5월에는 장성읍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3세대에 대한 도배 ․ 장판 및 변기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하반기에는 김장김치 전달, 효자손 사업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계획되어 있다“며 “장성읍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봉사활동에 힘써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