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초 C.E.O. 프로그램’으로 학생중심 학교 문화를 만들어요!

다모임 활동에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 대단!

뉴스24 | 기사입력 2018/06/30 [00:01]

월평초 C.E.O. 프로그램’으로 학생중심 학교 문화를 만들어요!

다모임 활동에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 대단!

뉴스24 | 입력 : 2018/06/30 [00:01]

월평초등학교(교장 최명심)는 6월 28일(木) 본교 174명의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월평 C.E.O프로그램’을 공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자치 강화를 통한 학생 중심의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해 학생 주도적으로 생활문제와 갈등을 해결해가는 무학년제 및 참여형 수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     ©뉴스24

 

「월평초 C.E.O.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다모임을 통해 이루어진다. 다모임은 『 제안서 검토 → 학급 이야기 나누기 → 패널토론 및 청중단 토론 → 소집단 그룹 토론 → 자기·동료 평가 → 실행』의 절차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충분한 시간 확보를 위하여 다모임은 매주 2시간의 동아리 시간을 활용하고 더 필요한 시간은 학생들이 스스로 정해 만남과 토의를 이어간다.
 

월평초 학생들은 이날 , “한 달에 한 번은 점심시간에 고학년 언니들부터 밥을 먹었으면 좋겠다!”는 안건에 대해 다모임을 열었다. 스스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과 그런 학생들의 모습을 응원하는 학부모들의 열기로 토의장은 뜨거웠다. 
 

이를 지켜본 6학년 학부모는“저학년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고학년들의 모습이 좋아보였고 미래의 멋진 어른으로 커가는 것이 기대된다. 학교의 문제들을 아이들 스스로 해결하려는 모습이 대견스러웠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최명심 교장은 “마음가짐이 文化이다. 함께 만들고 함께 지키는 마음! 함께 만들고 스스로 실천하는 월평의 중심에 우리 아이들이 있으니 행복한 생활문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성심껏 돕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