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학교 밖 청소년 성폭력예방교육 및 권리교육

뉴스24 | 기사입력 2018/06/21 [10:05]

2018년 학교 밖 청소년 성폭력예방교육 및 권리교육

뉴스24 | 입력 : 2018/06/21 [10:05]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덕진 센터장은)은 지난 20일(수)에 학교 밖 청소년들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 및 권리교육을 실시 하였다. 

 

▲     © 뉴스24


교육 일정순은 1부에서는 사)영광여성의 전화 박빛나 센터장을 초빙하여‘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의 주제로 성매매·성희롱·성추행·가정폭력에 대한 통합적인 교육을 실시 하였고 이어 2부로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덕진 센터장이 청소년의 권리에 대한 기본개념 및 근로 권익교육을 진행 하였다.


강의목적은 학업을 중단하고 일찍 사회에 진입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위험요소을 예방하며 재학생들에 비해 법과 사회교육의 기회가 적어 위험한 사각지대에 놓인 부분을 고려하여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신념과 나아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취지를 담았다.


참여한 한모씨(18세)는“장난처럼 여길 수 있는 접촉도 성범죄가 될 수 있는 것을 알았고 신중하게 행동을 해야 될 것 같고 청소년도 권리를 행세할 수 있는 부분에서 흥미롭고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좋았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산하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며 검정고시 과목 교육이 가능한 자원 봉사자들도 상시 모집 중 이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자원봉사자들은 061)393-138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