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들의 당당한 힘찬 발걸음!!

(꿈드림 명랑운동회 · 문화체험 전주캠프 현장속으로~)

뉴스24 | 기사입력 2018/05/29 [15:41]

학교밖청소년들의 당당한 힘찬 발걸음!!

(꿈드림 명랑운동회 · 문화체험 전주캠프 현장속으로~)

뉴스24 | 입력 : 2018/05/29 [15:41]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은 지난 24일(목)~25(금) 1박 2일 일정으로 꿈드림 명랑운동회 · 문화체험 전주캠프를 다녀왔다. 

 

▲     © 뉴스24


이번 프로그램 일정은 학교밖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과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취지를 담았다. 1차 일정이였던 꿈드림 명랑운동회는 순천 팔마실내체육관에서 개최 되었으며 전라남도 16개소 지역 꿈드림센터 청소년 · 지도자 142명이 참가하여 각 지역의 학교밖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협동심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였다. 건전한 신체놀이와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간 유대감 형성으로 소중한 추억마련을 도모하였다.


이후 2차일정에서는 지역 문화체험 탐방과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일정순으로 진행되었고 전주(한옥마을), 완주(꿈꾸는 아이 진로직업 체험센터), 장수(렛츠런 팜 장수목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한 청소년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  
    

▲     © 뉴스24


참여한 한◯◯(18세)는 ‘학업을 중단하고 운동회는 다시는 경험하지 못할 것 같아 아쉬움이  컸는데 센터에서 다함께 운동회에 참가하여 멋진 추억을 남길수 있어서 좋았고 또 진로선택부분에 있어 고민이 있었지만 직업체험 중 경험해 보고 싶었던 직업군을 현장에서 가까이 체험 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학교밖청소년들이 자립하기 앞서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살아가는 것을 배우며 꿈과 비전을 찾아 자립을 하였을 때 훨씬 성숙한 사람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산하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며 검정고시 과목 교육이 가능한 자원 봉사자들도 상시 모집 중 이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자원봉사자들은 061)393-1387로 문의하면 된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