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도심 숲속에서 어린이사생대회

서울 양재시민의숲서 25~26일 다양한 산림복지프로그램 선보여

뉴스24 | 기사입력 2018/05/24 [07:14]

산림복지진흥원, 도심 숲속에서 어린이사생대회

서울 양재시민의숲서 25~26일 다양한 산림복지프로그램 선보여

뉴스24 | 입력 : 2018/05/24 [07:14]

산림복지 전문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 이하 진흥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양재시민의숲에서 다양한 산림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 뉴스24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25∼26일까지 서울 서초구 매헌로 양재시민의숲에서 ‘제1회 산림복지 어린이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후원하고 진흥원이 주최, (사)한국숲유치원협회(회장 김정화)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민들에게 산림복지를 알리고 산림문화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신청은 한국숲유치원협회에 전자우편(이메일, forestkid@hanmail.net) 이나 전화(02-786-2846∼7)로 하면 된다.

 

사생대회 참가자(총 400명)에게는 기관 캐릭터(포이, FoWI)를 활용한 다육식물 화분을 비롯해 학용품(크레파스, 필기구 등)이 제공된다.

 

ㅇ 시상은 우수 작품 23점(진흥원장상 13점, 한국숲유치원협회장상 10점)을 선정, 내달 중 개별 포상할 예정이다.

 

산림청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공동 주관하는 ‘2018 숲으로 가자’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사생대회에서는 ‘산림복지전문가 일자리 상담부스’도 운영된다.

 

ㅇ 진흥원은 일자리 상담부스를 통해 산림분야 신규 일자리와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정보 및 산림복지 전문자격 취득 등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솔솔! 힐링숲’ 구역에서는 경북 영주 봉현면 소재 국립산림치유원이 ‘산림치유 체험부스’를 운영, 산림치유 효과측정을 비롯해 향기치유와 카프라(나무블록 쌓기)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국민들이 쉽게 산림복지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