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패션큐레이터 김홍기氏 강연

29일, 장성문예회관에서 ‘패션이 인간을 만드는 5가지 방법’ 주제로 강연

뉴스24 | 기사입력 2018/03/27 [20:34]

장성아카데미, 패션큐레이터 김홍기氏 강연

29일, 장성문예회관에서 ‘패션이 인간을 만드는 5가지 방법’ 주제로 강연

뉴스24 | 입력 : 2018/03/27 [20:34]

 

▲     © 뉴스24


제1036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국내 패션큐레이터 1호로 불리는 김홍기씨를 모시고 ‘패션이 인간을 만드는 5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김홍기 패션큐레이터는 동국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복수전공으로 연극영화를 공부하면서 영화 속 패션에 빠져들었다. 졸업 후 신세계에 입사, 아동복 구매와 상품기획 일을 하면서 패션 이론과 복식사에 대한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후 캐나다 밴쿠버의 Univercity of British Columbia로 유학하면서 틈틈이 세계의 미술관, 특히 패션으로 특화된 미술관과 박물관을 찾아 그림과 패션의 역사를 연구했다. 지금은 미술과 인문학, 패션을 결합한 독창적인 저술과 전시 기획, 강의 등을 맡아 왕성하게 하고 있다.

 

최근 딴지라디오 팟캐스트 ‘패션 메시아’를 진행하면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고, 패션과 관련된 각종 교양 다큐나 방송 자문을 비롯해 신문과 잡지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였다.

 

주요 저서로는 <샤넬 미술관에 가다>, <옷장 속 인문학>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패션 디자인 스클>, <쇼킹 라이프>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패션의 역사를 통해서 옷이라고 하는 발명품이 한 사회에 흘러 들어가서 어떠한 변화를 만들었는지, 또한 이러한 변화와 혁신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