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암에서 축령까지, 장성선비정신을 찾아서!

2018. 전입 교직원 및 신규교사 장성 문화유산 탐방

뉴스24 | 기사입력 2018/03/22 [13:49]

필암에서 축령까지, 장성선비정신을 찾아서!

2018. 전입 교직원 및 신규교사 장성 문화유산 탐방

뉴스24 | 입력 : 2018/03/22 [13:49]

 

▲     © 뉴스24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3월 21일(수) ‘필암에서 축령까지, 장성 선비정신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2018. 장성군 전입 교직원과 신규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장성교육계획 2018 설명회 및 장성 문화유산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전입 교직원과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장성교육계획 2018 설명회를 통해 장성교육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장성군청 문화해설사의 감칠맛 나는 안내로 필암서원, 박수량 백비, 축령산 등 장성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지 탐방을 통해 뿌리 깊은 선비정신과 청렴 정신을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어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장성중앙초등학교 김성용선생님은 "장성 문화유산 탐방을 통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는 장성의 뿌리 깊은 선비 정신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 장성교육지원청 특색교육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장성선비정신 계승 교육을 전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상윤교육장은 “전남의 관문이고 많은 학자를 배출한 문불여장성의 교육가족이 된 것에 대한 환영의 말씀과 함께 배움을 즐기는 학생, 가르침이 행복한 교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열정과 전문성을 발휘해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문향장성교육을 구현해 가자고 하였다. 더불어 특색교육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성선비정신 계승 교육이 현장에 안착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