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제주올레 창시자 서명숙 이사장 강연

22일, 장성문예회관서 “느리게 걷는 장거리 도보여행 길, 제주올레” 주제로 강연

뉴스24 | 입력 : 2018/03/19 [16:58]

 

▲     ©뉴스24

(장성=뉴스24) 김숙화 기자 = 제1035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제주 올레길 창시자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을 초청해 ‘느리게 걷는 장거리 도보여행 길, 제주올레’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제주도 출신 서명숙 이사장은 서귀포시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고려대학교에서 교육학과를 전공하고, 월간지 <마당> 및 <한국인> 등에서 기자로 활동하다 1989년 시사저널 창간 멤버로 입사해 정치부 기자, 취재1부장, 편집장 등을 역임했다.

 

여성 정치부 기자 1세대이자 시사주간지사상 첫 여성 편집장을 지냈고, 오마이뉴스 편집국장을 끝으로 23년에 걸친 언론인의 삶을 마쳤다. 이후 고향 제주도로 돌아가 2007년 9월에 제주올레를 발족한 후 제주의 대표 관광자원인 올레길을 만들었다.

 

저서로는 <영초언니>, <숨 나와 마주서는 순간>, <식탐> 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제주올레를 만들기까지의 경험담과 제주올레의 가치 및 특이점, 제주올레를 통한 제주도의 변화상 및 발전현황 등을 통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자세 및 지역발전의 실마리를 찾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