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여성 농업인 ‘천연발효식초 제조법 교육’

3월부터 천연발효식초 교육...곡물식초, 과실주, 발효액 제조법 등 알려줘

뉴스24 | 입력 : 2018/03/08 [17:29]

 장성군이 여성농업인을 위한 전문능력 개발 교육을 진행한다.

 

▲     © 뉴스24

 

장성군은 이달 20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내 농촌생활교육관에서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12주간 매주 한차례씩 천연발효식초 제조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교육은 총 48시간 과정으로, 3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발효의 기초이론과 곡물식초, 과실주, 혼성주, 발효약, 와인 제조방법은 물론 발효제품 활용과 관리방법까지 이론과 실습과정을 체계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또 교육생들이 교육 후 제조법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천연발효식초 제조 교육은 평소 지역 여성 농업인들이 큰 관심을 보여 온 분야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비교적 손쉽게 가공해 상품화 할 수 있어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여성 농업인의 잠재 능력을 개발해 다양한 분야에도 능력 발휘를 할수 있도록 전문 교육 과정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며“이번 교육은 여성 농업인의 선호도가 높은 분야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해 달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3월 12일부터 14일까지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30명을 선발하고, 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jangseong.go.kr/home/agro)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담당(☎061-390-84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