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에 ‘장성으로 놀러가자’

연휴기간 필암서원에 문화관광해설사 고정 배치..해설 요청 가능

뉴스24 | 입력 : 2018/02/12 [11:29]

 

▲     ©뉴스24

 (장성=뉴스24) 김숙화 기자 = 설 연휴 기간에 장성의 대표적 역사 문화 관광지인 필암서원(사적지 242호)에 문화관광해설사가 고정 배치된다.

 

장성군에 따르면 오는 설 연휴기간인 15일부터 18일까지 필암서원에 문화관광해설사가 상주하고 있어, 관광객들이 해설을 요청하면 현장에서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단, 설날인 16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해설을 받고자 하는 방문객은 명찰을 패용한 문화관광해설사에게 바로 요청하거나 안내판에 기재된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관광해설은 평소 20명 이상의 단체 관광객이 사전 예약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어 소규모 단위 방문객은 해설의 기회를 얻기 어려웠다.  

 

▲     ©뉴스24

 

이에 장성군은 군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역사 지식과 관광 정보를 알리고,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는 3월부터 필암서원에서 ‘문화관광해설사 토요일‧공휴일 고정 배치’을 운영키로 하고 준비해왔다. 또 단풍객들이 많이 찾는 백양사에는 10월과 11월에 고정 배치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문화관광해설사 고정 배치는 방문객에게 수준 높은 관광 편의를 제공하고 3월부터 시작되는 배치사업의 시범 운영 차원에서 진행된다”고 말했다

현재 장성군에는 14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만 약 2만명의 관광객들에게 장성의 역사와 문화, 관광자원 등을 소개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