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체불 임금 없는 ‘넉넉한 명절’

각종 공사, 용역 등 대가 설 연휴 전 지급 결정...임금 체불 없도록 지도

뉴스24 | 기사입력 2018/02/08 [16:59]

장성군, 체불 임금 없는 ‘넉넉한 명절’

각종 공사, 용역 등 대가 설 연휴 전 지급 결정...임금 체불 없도록 지도

뉴스24 | 입력 : 2018/02/08 [16:59]

 

▲     ©뉴스24

 

(장성=뉴스24) 김숙화 기자 = 장성군이 체불 임금 사업장을 줄이기 위해 설 명절 전 각종 공사와 용역 대가를 조기에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현재 장성군에서 진행 중인 공사와 용역의 선금, 기성금, 준공금 등각종 대가를 설 연휴 전까지 업체에 지급하기 위해 7일부터 14일까지 집중 지출기간으로 정해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공사와 용역 등에 대한 기성검사와 준공검사를 9일까지 완료하고, 청구서류 또한 12일까지 접수해 연휴 시작 전 대가를 최대한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또 각 부서가 지역 내 소규모 영세상가에서 구입키로 한 각종 용품 대금도 명절 전에 서둘러 지급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장성군은 대가가 지급된 사업장에서 임금이나 장비대 등이 체불되지 않도록 지도 감독을 해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업체와 근로자들이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급이 가능한 사업비는 최대한 지급할 것”이라며 “대상 업체들이 관련 서류를 서둘러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