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민원인 전용 모니터로 투명행정’

민원인 위한 컴퓨터 모니터 설치...민원처리상황 실시간으로 보여줘

뉴스24 | 기사입력 2018/01/31 [18:41]

장성군 ‘민원인 전용 모니터로 투명행정’

민원인 위한 컴퓨터 모니터 설치...민원처리상황 실시간으로 보여줘

뉴스24 | 입력 : 2018/01/31 [18:41]

 장성군이 민원처리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민원인용 모니터를 설치해 호평을 받고 있다.

 

▲     © 뉴스24

 

장성군은 26일 군청 민원실에 민원인이 각종 인허가의 처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수 있도록 민원창구에 컴퓨터 모니터 10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모니터가 설치된 곳은 민원수요가 많은 행정, 부동산, 지적, 개발, 건축, 재무, 경제교통 등 7개 분야로, 그동안 담당 공무원만 볼 수 있었던 민원처리 화면을 민원인도 동시에 볼 수 있게 됐다.

 

장성군은 민원인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18년 신규시책으로 민원인용 모니터를 설치를 추진해 왔다.

 

장성군 민원실을 찾은 김00(장성읍)씨는 “전에는 민원 신청 후 대기하는 시간이 지루하고 길게 느껴졌는데 처리과정을 보고 있으니 민원처리 속도가 훨씬 바르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시행한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민원실을 찾는 주민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민원인이 대기하는 동안 민원처리 과정을 보면서 민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정 신뢰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