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나.무’ 무료급식봉사활동 나서

뉴스24 | 기사입력 2018/01/24 [19:05]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나.무’ 무료급식봉사활동 나서

뉴스24 | 입력 : 2018/01/24 [19:05]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 소속 ‘소나무’가 활발한 봉사에 나서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 뉴스24

 

‘소.나.무’는 ‘소중한 너를 향한 나의 무한한 사랑’이라는 뜻을 가진 청소년 참여 동아리로 장성관내 중학생으로 구성되어 캠페인, 봉사활동 등 다양한 경험과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방학 때마다 청소년동아리 소나무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의 하나로 희망교회 무료급식소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 유달리 춥고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올 겨울방학에도 어르신을 반갑게 맞이하는 인사로 시작해서 식사배식, 식당 내부 청소 등 깔끔하게 뒷정리까지 도맡아서 열심히 땀 흘리고 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한 진유경 학생은 “봉사 활동을 통해 얻어가는 것이 많아 기쁘고 소나무 활동을 통해 발전하는 것 같아 앞으로 더 열심히 참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덕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자원봉사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청소년 동아리 소나무를 통해 따뜻한 나눔의 목소리가 추운겨울을 녹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봉사 활동, 캠페인 등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할 ‘소.나.무’ 9기 신입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 문의는 ☎061-393-1388로 연락, 또는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