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청년들, 재능도 나눔도 ‘으뜸’

장성청년재능나눔협의회 ‘2017 농촌재능나눔 평가’서 전국 3위에 선정

뉴스24 | 기사입력 2018/01/09 [11:53]

장성 청년들, 재능도 나눔도 ‘으뜸’

장성청년재능나눔협의회 ‘2017 농촌재능나눔 평가’서 전국 3위에 선정

뉴스24 | 입력 : 2018/01/09 [11:53]

 

▲     © 뉴스24


(장성=뉴스24) 김숙화 기자 =
지난 한 해 시골마을을 찾아 다양한 재능나눔 행사를 펼쳐 호평을 받은 장성 청년들이 ‘농촌재능나눔사업 평가’에서 전국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장성군에 따르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린 ‘2017 농촌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장성군청년재능나눔협의회(이하 장성청년재능나눔회)가 전국 88개 지자체 중 전국 3위로 평가받으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사업 내실화와 시행단체의 역량강화를 위해 농촌재능나눔 활동을 하고 있는 전국 88개 단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장성청년재능나눔회는 재능나눔활동,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복지의 증진 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은 2년간 총 2,5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차 년도는 1차 사업 평가 후 지원여부가 결정된다. 전국 3위에 오른 장성청년재능나눔회는 이번 평가로 2차년도 사업비가 순조롭게 확보됨에 따라 2018년 더욱 활발한 상버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성청년재능나눔회’(회장 정철)는 장성읍청년회를 중심으로 12개 사회단체와 기관이 의기투합해 만든 순수 봉사단체로, 의료, 이‧미용, 다문화, 농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주민 1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6월 농림수산식품부가 공모한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대상으로 선정된 후 주민들에게 분야별 봉사활동을 벌여왔다.

 

2017년에는 ‘지역청년과 함께 가치를 프러스하다’를 주제로 문화 소외지역인 북일면과 북이면, 북하면에서 각종 문화공연과 의료, 이‧미용서비스, 안마서비스 등을 즐길 수 있는 ‘청년재능나눔 한마당’을 개최하는 한편,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장성읍과 북이면, 삼계면의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우카펫을 직접 그려 큰 호응을 얻었다.

 

정철 회장은 “젊은 사람들이 뭉쳐 이웃을 위해 좋은 일도 하고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기를 넣어보자는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했는데, 행사마다 주민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고 참가한 회원들 또한 큰 보람을 느꼈다”며 2018년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 “장성 청년들의 젊은 에너지가 농촌 공동체에 큰 활력을 주고 있다”며“이들의 열정과 재능나눔은 ‘활기 넘치는 옐로우시티 장성’의 핵심 자원이 될 것”이라며 응원의 뜻을 밝혔다.

 

‘장성청년나눔회’는 2018년에도 문화소외지역이나 침체된 지역을 찾아가 주민들을 위해 재능나눔 행사와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