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업인실용교육’ 새해 농사 밑그림 그린다

11개 읍면 순회교육 및 품목별 교육 실시...최신영농정보 및 기술전달에 중점

뉴스24 | 기사입력 2018/01/07 [11:19]

장성군, ‘농업인실용교육’ 새해 농사 밑그림 그린다

11개 읍면 순회교육 및 품목별 교육 실시...최신영농정보 및 기술전달에 중점

뉴스24 | 입력 : 2018/01/07 [11:19]

 장성군이 농업인들의 새해 농사 설계를 도와 줄 ‘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

      

▲     © 뉴스24

 

군 관계자는 지난 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에서 16차례에 걸쳐 ‘2018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업인실용교육은 읍면순회교육과 품목별 전문기술교육으로 진행된다.

 

읍면 순회 교육은 지난 3일 장성읍을 시작으로 각 읍면사무소에서 11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500명의 농업인이 참석하는 순회 교육에서는 주로 많은 농업인이 재배하는 벼와 고추 재배 기술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평소 농정의 변화를 알기 힘든 군민들에게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 유용미생물배양센터 운영,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등 유용한 농업 정보도 함께 전달한다.

 

품목별 전문교육 보리, 양파, 감, 유용미생물활용, 여성 농업인 등 주제별로 나눠 2월에 5차례에 걸쳐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가장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교육으로 2018년 새로워진 농정 시책과 최신 영농정보와 핵심 기술 등을 집중 전달해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좋은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3일 장성읍 순회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최근 2년간 AI 발생으로 교육이 없었는데 유익한 정보가 많아 올해 농사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해 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농업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고 농업의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지원을 하기 위해 많은 고심을 하고 있다”며 “청년이 돌아오고 농사만 지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장성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읍면별 순회교육과 품목별 전문교육의 자세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