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겨울 영어캠프 실시

24명의 인물 탐험을 통한 소중한 나와 너 발견하기

뉴스24 | 기사입력 2018/01/05 [11:41]

장성교육지원청 겨울 영어캠프 실시

24명의 인물 탐험을 통한 소중한 나와 너 발견하기

뉴스24 | 입력 : 2018/01/05 [11:41]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1월 2일(화)부터 12일(금)까지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기르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24명의 역사 속의 위대한 인물의 삶을 탐구하며 ‘Great People in History and Now’란 주제로 초등학교 3학년∼6학년 80명이 참여하고 있다.

    

▲     © 뉴스24

 

원어민 교사 2명, 외국어체험센터 전담 교사, 외국어체험센터 영어 보조교사 2명이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직접 제작한 교재를 사용하여 영어환경에 최대한의 노출을 기하고 있다.

 

외국어체험센터 전담교사는 “영어캠프를 통하여 참가자 모두가 소중한 사람임을 알고 자신을 더 발전시켜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기획하였다” 고 말했다.
 

이번 영어캠프에서는 역사 속 인물들과 현재 우리와 같은 시대를 사는 영향력있는 24명 인물의 삶을 통하여 학생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생각해보고 흥미로운 활동의 시간을 갖는다.

 

24명의 인물은 정치가, 과학자, 예술가, 운동선수, 사회봉사자들로 그들의 삶을 알고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1월 4일 목요일을 예로 들면 대중예술가인 Andy Warhol의 작품 활동을 공부한 뒤 에코백에 그림을 그려보는 활동하기, 멕시코 음식 과까몰리(Guacamole)의 재료를 알아보고 만들어보기, 탐험가로 아메리카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 이야기를 듣고 모험심을 살려 스캐빈져헌트 게임하기, 올림픽에서 2번의 챔피온을 따냈던 배드민턴 선수의 삶을 보고 배드민턴 게임을 한다.

 

김상윤 교육장은 “신나는 영어 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어표현능력이 향상되고 위대한 분들과의 만남으로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더 넓히고 위대한 마음도 참가자들과 함께 쑥쑥 자라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